티스토리 뷰
usb포맷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는데요 휴대용 메모리로 이용하는 usb메모리는 16g부터 32g 256g 등 다양한 용량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고용량의 영상들이 많은데요 한편에 4기가 이상되는 용량을 usb에 옮길때에 옮겨지지 않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Usb를 이용하여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고 사진데이터, 영상데이터자료들을 옮기는 용도로 쓰기도 하는데요 고용량을 옮길때에 옮겨지지 않을 때 usb를 포맷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새로구매한 usb를 연결하는 도중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연결된 곳에 오른쪽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포맷이라고 나와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보통 연결한 장치는 내pc의 아래에서 이렇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맷을 클릭하시면 용량과 파일시스템, 할당단위크기 등이 보이게 되는데요 32기가 usb를 포맷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량은 기재된 것보다 조금 줄어들어 실제 쓸 수 있는 것은 32기가보다 조금 적은 29.7기가로 표기되었습니다.
파일시스템에서 fat32(기본값)으로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것입니다. 이부분을 클릭하고 위에 나온 ntfs형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Fat32의 바로 위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래의 포맷옵션에는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빠른포맷을 설정하고 시작버튼을 누르고 나면 usb에서 설정한 대로 깨끗이 포맷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이제 고용량의 파일인 4기가 이상의 영상 또는 압축파일등을 한번에 복사해두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처음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에러가 난 것이 아니므로 이렇게 설정한 뒤 똑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불량이 아니므로 빠른포맷을 한번 하신 다음 이용하시면 이제 복사할 때 에러가 나지 않고 바로 옮겨지게 됩니다.